<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내년 공개 예정' 기아 순수 전기차 EV4, 유럽에서 테스트 진행

by 롱테일마스터 2024. 5. 4.
반응형

'내년 공개 예정' 기아 순수 전기차 EV4, 유럽에서 테스트 진행

 

반응형

양산에 바짝 다가선 기아 소형 전기 SUV EV4의 최신 주행 모습이 포착됐다. 기아는 2024년 EV4를 공개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숏카’에서 최초로 공개한 EV4 양산형 프로토타입은 박시한 디자인의 EV9을 그대로 축소한 듯한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앞서 25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의 신형 전기차 모델 EV4로 추정되는 자동차의 스파이샷이 공개된 바 있다. 이에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들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앞서 포착됐던 프로토타입은 후미등과 같은 일부 부품이 누락되고, 자체 바퀴와 사이드미러또한 없는 모습이었다. 이에 테스트용 프로토타입 중 하나로 추측했다. 또한, 외부 사이드미러는 신형 기아 니로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하고 휠은 쏘렌토에서 가져오는 등, 다른 기아 차량에서 일부 요소를 빌린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번에 포착된 EV4는 후미등과 전기차용 휠 및 사이드미러를 모두 갖춘 모습으로 프로덕션 버전에 한 발짝 가까워진 것을 눈치챌 수 있다. 후면부에서는 기아 로고까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램프의 형상이나, 'ㄱ'자 모양의 주간주행등, A필러 유광블랙하이브리드, 평범한 양산형 사이드미러, A필러 하단의 충전구, 삼각형 휠 디자인,  도어캐치 마감, EV9과 닮은 후미등, 세로 리플렉터 등을 볼 수 있다.

 

2024년 출시 예정인 소형 전기차 EV4, 예상 가격은?

 

 

기아 EV4 프로토모습 = 이미지 출처 유튜브 채널 '숏카' 갈무리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기아 EV4는 2024년 중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며 쏘울EV와 니로EV의 중간 사이즈로 푸조 e-2008, 폭스바겐 ID.3 등과 B세그먼트 전기 SUV 시장을 두고 경쟁할 전망이다.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대차그룹의 기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했을지 새로운 'eM' 플랫폼을 기반으로 했는지는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다. 

 

외신에서는 이 미스터리 프로토타입이 셀토스와 크기는 같지만 휠베이스가 더 긴 저가 전기차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따라서 E-GMP 플랫폼에 EV5와 같은 400V 시스템과 LFP(리튬인산철배터리) 등을 사용해 $25,000(약 3217만 원) 미만의 가격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EV4는 스포티지급 전기SUV인 EV5와 같이 800V 고전압 충전을 지원하지 않고 400V 충전시스템을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싱글모터를 장착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한편 업계에서는 기아가 EV4에 대한 정보를 함구하고 있지만 이미 한국은 물론 유럽에서도 주행 테스트 중인 차량들이 보이고 있어 세부 정보 공개가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https://www.nanamcom.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69

 

'내년 공개 예정' 기아 순수 전기차 EV4, 유럽에서 테스트 진행

양산에 바짝 다가선 기아 소형 전기 SUV EV4의 최신 주행 모습이 포착됐다. 기아는 2024년 EV4를 공개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숏카’에서 최초로 공개한 EV4 양산형 프로토타입은 박시한 디자인

www.nanamcom.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