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폐업 고민이라면" 컨설팅에 지원금 300만원까지 '소상공인 맞춤지원'

by 롱테일마스터 2024. 8. 1.
반응형

"폐업 고민이라면" 컨설팅에 지원금 300만원까지 '소상공인 맞춤지원'

 

'소상공인 재기·안전한 폐업 지원 사업' 참여업체 3천곳 선발

 

반응형
 
서울시, 폐업 고민 소상공인 맞춤지원…컨설팅부터 지원금까지[연합뉴스]
 

경기 침체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업장 유지를 고민하는 소상공인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시는 폐업을 고민 중인 소상공인에게 전문가 진단부터 상황별 맞춤형 컨설팅까지 지원해주는 '소상공인 사업 재기 및 안전한 폐업지원 사업' 올해 참여업체 3천곳을 선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전 진단을 통해 사업을 지속할 경우 재기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 불가피한 폐업의 경우 안전하게 사업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진단 결과 사업을 지속하기로 한 소상공인에게는 매장 연출, 온라인 마케팅 등 경쟁력 강화가 필요한 분야에 컨설팅을 제공한다.

 

고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인테리어 등 환경개선 비용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불가피하게 폐업을 결정했다면 폐업 신고, 세무 등 폐업에 필요한 행정지원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점포 원상 복구비, 임대료, 사업장 양도수수료 등 폐업 과정에 필요한 비용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앞서 시는 지난해부터 이 사업을 시행해 폐업을 고민 중인 2천개 업체에 대해 사전진단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1천585개 업체가 사업 재기에 성공했으며, 나머지 사업을 정리하기로 한 415개 업체의 안정적 연착륙도 지원했다.

시는 올해 1천550개 업체 지원을 상반기에 완료했으며, 남은 1천450개 업체에 대한 전문가 경영진단과 컨설팅은 하반기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송호재 서울시 민생노동국장은 "폐업의 갈림길에 선 위기 소상공인들이 안전하게 사업을 정리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ttps://www.nanamcom.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325

 

"폐업 고민이라면" 컨설팅에 지원금 300만원까지 '소상공인 맞춤지원'

경기 침체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업장 유지를 고민하는 소상공인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시는 폐업을 고민 중인 소상

www.nanamcom.co.kr

 

반응형

댓글


👉숨은지원금 1분만에 찾기
🚀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하기! ×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